Today
-
Yesterday
-
Total
-
  • 청년울산대장정 9박 10일 일대기 (1)
    Soliloquy 2018. 7. 5. 17:51


    9박 10일 일대기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9박 10일간의 여정이 끝나고 쓰는 글.

    처음부터 시간 순서대로 쭈루루루루루룩 써지는 글.

    수필과 소설을 왔다갔다하는 글.


    합격은 좋은데...

    신체 검사가 끝난 후 시험기간인 6월 14일. 떨어질 줄 알았던 청년울산대장정에 최종합격을 했다. 울산을 이렇게 한 바퀴 돌게되다니! 이게 무슨 행운이람. '안전 동의서'라는 것도 써야 한다고 해서 부모님께 써달라고 부탁도 하고,[각주:1] 예치금 5만원을 입금해야 한다는 말이 있어서 바로 입금도 했다. 비록 5일 뒤가 시험인데 덕분에 기분이 들떴다.


    하지만 시험을 여러차레 치르고 난 뒤, 몸도 마음도 지칠대로 지친 상태가 되었다. 시험이 끝나고 너무 놀고 싶었고, 뭐 하나 찾아보는 것도 귀찮았다.

    (농담70% 진담 30%로 앞서 낸 예치금 5만원만 아니었더라면 이 글을 못 썼을 수도 있었다.)


    그래도 자기소개서 쓴거를 생각하면 준비해야지... 라는 생각에 열심히 정보를 찾아보기 시작했다. 큰 행사라 그런지 관련글들이 많이 있어서 다행. 어느 블로그에서는 질답관련 글과 함께, 어디에서 무엇을 한지 자세하게 작성되어 있었는데, 그런 글들 덕분에 뭐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모르는 막연함에서 나오는 걱정을 덜 수 있었다. 후에 나도 저렇게 도움되는 글들을 써보는 것 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어쨋든 인터넷에 올려진 글들을 2~3번 읽어본 후 가장 큰 고민거리는 중 하나인 무엇을 가져가야 할 지에 관해 생각을 해보기로 했다.


    무엇을 가져가야 할까

    ∎홈페이지에 적혀진 개인 준비 물품

    1. 속옷과 양말 등(복장은 9박 10일 내 운영본부에서 지급한 옷만 착용가능)
    2. 개인 운동화
    3. 개인용 세면도구
    4. 필기도구 및 개인상비약
    5. 소형렌턴(야간 이동시 필히 필요)
    6. 개인 선크림(대장정 기간 내 화장은 금지오니 참고바랍니다)
    7. 여분의 핸드폰 밧데리(취침 시 운영본부에서 일괄 핸드폰 충전가능)

    ※ 개인짐은 최소로 준비하셔야 하며, 개인이 소지한 짐들은 9박 10일간 운영본부에서 보관되며 퇴소시 지급될 것입니다. 


    우선 대장정 홈페이지에 올라와 있는 것을 먼저 준비해 보기로 했다.


    1. 속옷과 양말
      얼마나 가져가야할까... 기상청 날씨를 찾아보니, 장마철이라 그런지 대장정 하는 내내 비였다. 빨아도 잘 안마르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에 10일치 양말과 속옷을 모두 들고가기로 했다.

      출처: 케이웨더

    2. 개인 운동화
      평소에 신던거 신기로 했다. 뭘 신든 똑같이 더러워 질거면 평소 신던거 신어야지. 발에 더 맞기도 할태고.

    3. 개인용 세면도구
      면도기, 칫솔통, 비누 (지금 생각해보면 비누 대신 조그마한 샴푸 들고갈껄...), 로션

    4. 필기도구 및 개인상비약
      상비약은 아스피린? 하나만 챙겼다. (결국 안씀)

    5. 소형 랜턴
      다이소에서 2000원인가 주고 샀다. 

    6. 선크림
      집에 있던거...

    7. 여분의 배터리
      사실 휴대폰을 거의 안쓸 것 같아서 안들고 갈려고 했는데, 혹시나 모르니까. 조그만한 보조배터리 하나 들고 갔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뭘 더 들고갈까 하다가 행군에는 가벼운게 젤 좋은거라 생각해서 방수되는 손목시계 하나만 추가적으로 가져가기로 했다. 


    추가적으로 준비해야할 것

    1. 기차표 예매

    나의 경우에는 집결지인 울산시청으로 가기 위해서 기차를 타는 방법이 가장 빨랐다. 기차를 타고 울산역에서 하차한 뒤, 행사 본부에서 지원해주는 버스를 타고 시청으로 슈우우우웅. 언제 출발해야할 것인지 계산해 보니, 최소 오전 5시 30분에 일어나서 지하철을 거친 뒤 6시 30분행 KTX를 타야 했다. 예매를 하려고 코레일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니, 운이 좋게도, '청소년 드림' 이라는 할인제도 가 있어서 30% 할인된 금액으로 기분좋게 예매를 할 수 있었다.


    할인 제도 설명

    할인 승차권 예매


    2. U-Road 체조 숙지

    ※ 참가대원들은 U-Road 체조를 미리 숙지하여 오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에 적힌 말


    2018청년울산대장정 체조영상



    홈페이지에는 U-Road 체조를 미리 숙지하여 오라고 적혀 있었다. 체조는 페이스북 동영상에 있었는데. 윤도현 밴드가 부른 젊은 가슴 노래를 바탕으로 하는 체조였다.[각주:2] 시간도 없고, 평소에 춤을 거의 안처서 그런지 잘 안외어졌다. 다른 블로그 보면 외워야 한다는데, 걱정이다. 그래서 울산역에 갈 때까지 최소 눈에는 익혀지도록 휴대폰을 통해 반복으로 보기로 했다.


    울산역으로의 출발

    집결일인 6월 25일 당일 아침 5시 30분에 일어나서 천천히 준비하기 시작했다. 역시 갑자기 일찍 일어나면 정말 피곤하다. 흐느적 거리면서 간단하게 밥을 먹고 KTX를 타기 위해 집을 나섰다.


    울산역에서 내렸을 때의 모습





    1. 여담이지만, 안전동의서에는 본 행사를 통해 만들어진 모든 자료(사진, Video등)의 판권은 주관사에 귀속되고... 나는 그 저작권, 초상권 등에 대한 어떠한 법적 권리도 주장하지 않을 것입니다. 라는 말도 있었다. 이건 안전이 아닌 것 같지만...뭐.. [본문으로]
    2. 신기하게도 앨범 발매는 안됐는지,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에서는 찾을 수 없고 울산시 홈페이지에서 음악, 가사, 악보를 받을 수 있다. http://www.ulsan.go.kr/rep/uhsong [본문으로]

    댓글

어제는 이곳에 명이 다녀갔습니다.

Powered &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