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
Yesterday
-
Total
-
  • 윈도우 0xC004F034 인증 오류
    Soliloquy 2020. 12. 29. 16:23

     

    ⚠️

     

    윈도우를 사용 중에 정확한 이유는 알 수 없지만, 최근에 Windows 정품 인증을 받지 못했다는 메시지가 출력되었다. 정품 인증 설정 창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정품 인증 문제 코드는 0xC004F034로, 추가적으로 [문제 해결] 버튼을 눌려서 문제를 해결하라는 메시지가 있었다.

     

    지금은 이 디바이스에서 Windows 정품 인증을 받을 수 없습니다. 나중에 다시 정품 인증을 받거나 Microsoft Store로 이동하여 정품 Windows를 구입하세요. 오류 코드: 0xC004F034

    정품 인증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문제 해결]을 선택하여 문제를 해결하세요.

    🔧 문제 해결

    정품 인증 오류 메시지

     

    이 문제가 왜 발생했는지 알아보니 다양한 원인과 이유들이 있었다. 그 중에서 나는 윈도우 정품 인증 서버에 접속할 수 없어서 이러한 오류가 나는 것 같았다.[각주:1] 최근에 공유기가 불안정하게 인터넷에 연결 실패하는 일들이 있었는데, 아마 이 때문이 아니었을까... 어찌 됐든, [문제 해결] 버튼을 눌려보았다.

     

    문제 해결 창에는 현재 사용 중인 윈도우 제품군이 설치된 키와 맞지 않음을 확인했다며 설치된 키에 적합한 윈도우를 설치하라는 말이 나왔다. 그 외에 별 다른 조치는 취하기 힘들어보였다. 결국 문제 해결을 완료했다는 말과는 다르게 문제는 해결되지 않았다.

     

    문제 해결을 완료했습니다.
    Windows 10 Pro을(를) 실행하는 이 디바이스에 대한 Windows 10 Pro 디지털 라이선스를 찾았습니다. 이 디지털 라이선스를 사용하여 정품 인증하려면 Windows 10 Pro을(를) 설치해야 합니다.

    스토어로 이동하고 정품 Windows를 구입하여 이 디바이스를 정품 인증할 수도 있습니다.

    Windows 문제 해결창 메시지의 일부 [각주:2]

     

    정품 인증 서버로 정품 인증을 다시 수행해보면 어떨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명령 프롬프트 창을 열고 인터넷으로 정품 인증을 수행하는 방법인 'slmgr /ato'를 입력해보았다. 그랬더니 아래와 같이 정품 인증을 받지 못했다는 메시지가 출력되면서, 인증에 실패했다.

     

    오류: 제품에 대한 정품 인증을 받지 못했습니다.

    slmgr /ato로 나타난 메시지 중 일부

     

    대체 뭐가 문제인 것일까? 싶었는데 갑자기 정품 인증을 요구하는 워터마크가 사라졌다. 정품 인증을 받지 못했는데 사라진 이유가 뭘까? 해서 정품 인증 창을 열어보니 갑자기 정품 인증이 정상적으로 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어떻게 해결이 된지는 잘 모르겠지만, 해결이 된 것은 다행이다.

     

    [대표 이미지]

     

    정품 인증 실패 설정창

     

     

    1. 출처: www.dell.com/support/kbdoc/en-us/000129709/windows-will-not-activate-error-code-0xc004f034 [본문으로]
    2. 출력 메시지를 자세히 보았을 때, 설치된 제품군과 제품키의 제품군이 동일함에도 문제가 발생함을 알 수 있다. [본문으로]

    댓글

어제는 이곳에 명이 다녀갔습니다.

Powered &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