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
Yesterday
-
Total
-
  • 덕테일즈 리마스터드 구입경로...
    Soliloquy 2018. 1. 30. 12:55

     

    디즈니 채널 로고

     

    최근 디즈니 채널에서 도날드 덕 가족의 모험(원제: 덕테일즈)를 방영하길래 거기에 관련해서 인터넷을 뒤져보던 중 덕테일즈 리마스터드라는 게임을 찾았다.

     

    원본의 표지 리마스터 표지

     

    덕테일즈 리마스터드는 메트로바니아 스타일의 게임으로, 주인공인 스크루지 맥덕이 재산 쌓을려고 5개의 보물을 찾으러 다니는 내용을 가지고 있다. 리마스터라는 이름 답게 1989년에 NES로 출시된 원본 게임 덕테일즈를 2013년에 PC, 콘솔, 모바일로 HD화하여 출시한 게임이다. 작품의 평가는 PC판이 100점 만점 중 70점대로, 각종 잡지에 NES 최고의 게임 20등안에는 들던 원판에 비해 변화 없는 게임 진행 방식으로 원판에 비해 평가가 좋은편은 아닌 듯 하다. 2010년에 1990년도 게임을 하는 판이니. 팬들을 위한 선물 같은 건가.

     

    구입경로

    세일하면 한 번 해볼려고 찾아돌아다녔는데, 현재로서는 스팀이나, 플레이스토어등와 같은 곳에서 다이렉트로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이 없었다.

    PC

     

    해당 작업을 처리하는 도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이 아이템은 현재 해당 지역에서 제공되지 않습니다.

    스팀의 지역제한 메세지

     

    어쨌든 한 번 해보고 싶어서 상점 페이지를 돌아다녀 봤다. PC로는 스팀과 윈도우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었는데 스팀판은 한국 지역제한이 걸려져 있다.[각주:1] 정작 같은 아시아권인 중국, 홍콩은 되는데, 무슨 이유인지 모르겠다. 그리고 한글지원이 안된다. 반면에 윈도우 스토어에서는 스팀과는 다르게 한글이 지원이 되고, 배급사가 스팀과 같은 캡콤이 아니라 디즈니이다. 그런데 큰 문제로 PC에서 게임 실행이 잘 안되는 듯 하다. 리뷰를 보면 실행이 안되네요, 중간에 켜지다 튕깁니다. 라고 써져있다. 포팅이 잘못된 듯 하다. 관리를 제대로 안하는 것 같다.

     

    결론적으로 게임을 PC에서 구매해서 즐기기 위해서 스팀판으로 구매하되, 스팀 상점 말고 게이머즈 게이트와 같은 다른 나라의 셀러를 이용해야 한다.

     

    모바일(안드로이드)

     

    죄송합니다. 해당 국가에서는 아직 이 콘텐츠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Google은 더 많은 국가에서 더 빨리 좋아하는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나중에 다시 확인해 주세요

    플레이 스토어의 메세지

     

    안드로이드 버전은 과거 플레이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었다. 배급사는 Disney로 한글화가 되어 있다. 현재는 플레이 스토어 자체 검색이 안되고, 구글 검색으로 플레이스토어 페이지에 들어가보면 위와 같이 지역제한이라는 메세지가 나온다. 신기하게도 한국 뿐만 아니라 미국으로 우회해도 똑같이 지역제한이라고 나온다.

     

    이게 어떻게 된 일인가 해서 디즈니 지원팀에 문의를 넣어봤다. 그랬더니 답변으로 아마존 앱스토어 말고는 모두 상점에서 내려갔다고 말한다. 디즈니는 지원 기간이 끝나면 유지 보수 비용을 최대한 아끼기 위해 그냥 상점에서 내려버리는 것 같다. 물론 이전 구매자는 재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언젠가 호환성 문제로 실행이 안되긴 하겠지만.

     

    결론적으로 현재 게임을 모바일(안드로이드)에서 구매해서 즐기기 위해서 아마존 앱스토어를 이용하는 방법 밖에 없다. (아마존 앱스토어는 아마존에서 별도로 설치를 해야 한다.)


    iOS 버전은 확인이 안되서 잘 모르겠다. 앱 트래커에 안보이는 걸로 봐서는 아마 똑같이 내려간 것 같다. iOS에서는 서드파티 스토어가 없으니, 이전 구매자가 아니면 못한다고 봐야 할 것 같다.

     

    여담

    캡콤 아시아의 문의 메일 주소로 지역제한인 이유를 물어봣는데 2일동안 답장을 못받았다. 그래서 캡콤 USA 서포트에 문의를 넣어 봤다. 라이센스상의 문제가 있어서 이렇게 한 거라고 생각하긴 하지만, 한 번 물어는 봐야지.

     

    캡콤은 게임이 실행이 되던 안되던 스팀, PSN에서 잘 팔고 있는 것 같은데 디즈니는 왜 지원 기간이 끝나면 상점에서 내려버리는지 참... 한글화도 잘해주는 회사인데. 여러모로 아쉽다. 모바일도 캡콤이 배급했다면 내려가지는 않았을 것 같은데. 아마존에 있는 덕테일즈는 언제 내려갈까...


    아래 링크는 디즈니에서 지원중단된 게임 목록이다. 해당 게임들은 상점에서 더 이상 판매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help.disney.com/articles/FAQ/Information-Regarding-Retired-Disney-Interactive-Games-and-Services



     

    출처:

    디즈니 채널 로고: wikimedia.org

    덕테일즈 박스아트: game-oldies.com

    덕테일즈 리마스터드 박스아트: allgamesbeta.com



    [본문에 사용된 SVG 파일]

    2015_Disney_Channel_logo.svg



    1. 추가적으로 일본, 카자흐스탄에도 걸려져 있다. (Steamdb 참조) [본문으로]

    댓글

어제는 이곳에 명이 다녀갔습니다.

Powered &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