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
Yesterday
-
Total
-
  • FSP Hyper K 500W 교환
    Soliloquy 2019. 1. 15. 02:40

     

     

    교환 과정

     

    1/2 주문하고,  1/3 수령한 FSP Hyper K 500W 파워에 뭐라 표현하기가 힘든 거슬리는 소리가 나서,[각주:1] 이걸 계속 쓸까 말까 고민하다가 우선 판매자에게 소음에 대해 물어보기로 했다.

     

     

    내가 겪었던 소리

    스마트폰 스피커에서는 볼륨을 키우면 잘 들리는데, 이상하게 컴퓨터 스피커로 들리면 잘 안들린다.[각주:2]

     

    1/7(월)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유튜브에 올려서, 1:1 문의를 통해 답변을 주고 받았다. 판매자 쪽에서 내가 찍은 영상으로 확인하기가 힘들어서 그런지, FSP 고객센터에 문의 해보라는 말을 들었다.

     

    ...
    영상으로는 정확한 확인이 어려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저희 FSP 고객센터 **-***-****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그래서 다음날 1/8(화) FSP 고객센터로[각주:3] 전화 문의를 해봤다. 뭐라 표현하기 힘든 소음이 난다, 메일로 동영상 파일을 보낸 뒤 확인을 좀 해줄 수 있느냐고 물어본 뒤 메일을 보내고 약 1시간 뒤 교체해 준다는 전화가 왔다. 교환을 잘 받아서 그런지 상담원이 참 친절하게 느껴졌다. 반품 방법은 지정 택배사를 이용하는 방법과 직접 보내는 방법이 있었는데, 지정 택배사를 이용하면 무료로 반품할 수 있다고 해서, 지정 택배사로 보내겠다고 했다.

     

    그 뒤, 문자로 교환 예약이 됐다고 택배사로 부터 문자를 받고, 다음 날인 1/9(수) 반품 수거가 된 뒤에 1/11(금) FSP 고객센터로 부터 문제가 있는 것을 확인했다며 나에게 전화로 교환을 해주겠다는 말을 들었다.

     

    잘하면 내일인 1/12(토)에 받을 수 있다는 말에 나름 기대 했지만, 안타깝게도 내 지역은 토요일에 배달을 안했다. 결국 이틀뒤인 1/14(월) 월요일날에 받을 수 있었다.

     

    새로 온 500W 파워

     

    파워는 리퍼 제품이 아닌 신품인 것 같았다. 그리고 기대되는 마음으로 파워를 설치했다. 우선 보드 전원핀만 꼽아서 전에 났던 거슬리는 소음이 나는지 살펴봤다. 저번에 겪었던 소음이 완전히 안나는 것은 아니지만,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될 정도로 소음이 줄어들었다.

     

    뜻밖의 PCIe 포트 불량

     

     

     

      신호 없음 

     

    모니터에 표시되는 공포의 메세지

     

    파워 설치 후, 모처럼 게임을 좀 해볼까 해서 아는 형에게 받은 GTX750을 한번 장착해 봤는데, 이상하게 화면이 안나온다.

     

    외장 그래픽 카드 자체가 인식이 안되나 싶어서 외장에 있던 DVI 케이블을 내장 그래픽 포트로 옮기고, 모니터 버튼을 눌려보니, 놀랄만큼 잘 나온다. 외장이 인식이 안된다는 증거였다. 장치관리자에 들어가 보니, 디스플레이 어뎁터에 GTX750이 목록에 존재하지 않았다.

     

    혹시나 그래픽 카드가 슬롯에 덜 꼽혔나 해서 여러번 뺏다 꼈다 해봤는데, 외장그래픽 포트로 출력이 안 되는 것은 똑같았다. PCIe 슬롯이 고장낫거나 GTX750이 고장나는 두 가지의 경우를 생각할 수 있었는데 과거 사용을 잘 했던 카드라 아마 최근 까지 잘 안써본 PCIe 슬롯 고장이 원인이지 않을까 싶다.

     

    여담

    판매자와의 대화 후, 옥션에서 자동 구매 결정일이 고객센터로 부터 교환품을 받기 전이라는 것이 생각났다. 그래서 자동 구매 결정이 난 뒤에는 교환이나 반품이 힘들지 않을까? 라는 생각에 옥션과 1:1 문의로 자동 구매 결정일을 좀 더 미룰 수 없겠느냐고 물어봤다.

     

    그랬더니 옥션으로 부터 미수령 체크 또는 교환신청을 해 놓으라는 말을 들었다.

     

    Q. 안녕하세요, 물건 수령 후 판매자가 아닌 업체를 통해 교품 신청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구매 결정이 1월 11일 까지로 되어 있는데, 교품 수령 날짜까지 확인하려면 결정 시간이 좀더 필요할 것 같습니다.
    혹시 구매 결정일을 좀 더 뒤로 미룰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A. 우선, 해당 상품이 자동으로 구매결정이 되지 않도록
    ☞ [마이옥션]에서 “미수령” 체크또는 교환신청 부탁드립니다.

     

    교환 신청을 하기에는, 송장 번호가 아직 정해지지 않았을 때라 미수령으로 신고하기로 했다. 미수령 세부 내용에 업체를 통해 제품을 교환중이라는 말을 써놓고, 미수령 체크를 했다.

     

    그리고 3시간 뒤, 판매자에게 갑자기 연락이 왔다. 미수령 신고가 들어왔는데, 실제 물건은 택배사로 부터 성공적으로 배달이 됐다는 말의 전화였다. 괜히 미수령 체크를 했나 싶은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우선 판매자에게 교품을 받고나서 구매결정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혹시나 싶어 옥션 고객센터를 통해 판매자에게 불이익이 가는지와, 교품이 마음에 들때는 어떻게 하면 되는지 물어보았다. 옥션을 통해 받은 답변은 아래와 같았다. 다행히 불이익은 없었다.

     

    Q. 현재 미수령 체크를 해놓은상태 입니다. 혹시 교품 받고난 뒤에는 미수령 신고 취소를 하면 되나요? 별 다른 절차는 필요 없을까요?, 그리고 이러면 판매자에게 불이익이 갈까요?

     

     

    A. 고객님 상품 정상수령하신후 미수령 신고 후 취소를 원하실 경우에는 해당 페이지에서 "미수령 신고취소"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판매자에게 불이익은 없으며 교환이 지연될경우 미수령신고보다는 교환신청을 하시는데 더좋으실거 같고 반품으로 변경진행이 될경우는 반품신청으로 상태변경하여 진행이 가능하며 고객님께서 신청이 어려우실경우 옥션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최선을 다해 도움드리겠습니다.

     

     

    미수령 신고 보다는 교환 신청을 하는 것이 더 나은 것 같다.

     

    교환 받기까지 거의 6일이나 걸린게 참 슬프다. 가장 큰 인터넷 구매의 단점 중 하나인 것 같다.

     

    나중에는 팬리스 시스템도 한 번 생각해봐야겠다. 아니면 저소음 미니 ITX 환경이라던가...

     

     

    [본문 SVG 파일]

    power-27436.svg

     

     

    [본문 MP4 파일]

    20190107_233829.mp4

     

     

    1. 굳이 표현하자면 정밀한 기계가 움직이는 소리라고 표현할 수 있는 것 같다. [본문으로]
    2. GPU는 없는 상태로 진행했다. [본문으로]
    3. 스파클텍이라는 회사에서 담당하고 있다. [본문으로]

    댓글

어제는 이곳에 명이 다녀갔습니다.

Powered &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