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
Yesterday
-
Total
-
  • 사이버 지식 정보방의 육군 예약 체계 접속
    Soliloquy 2017. 11. 21. 23:20

    19/5/10: 육군 복지시설 예약체계 접속 불가시 https://www.welres.mil.kr:448/ 또는 https://www.welres.mil.kr/ 로 접속

     

    국방부 로고

    육군에는 레스텔이라는 모텔과 비슷하게 숙박을 지낼 수 있는 시설이 있습니다. 모텔과의 차이점이라면 국방부에서 운영을 지원 한다는 점, 시중 모텔에 비해 저렴하다는 것. 부대 근처에 있다는 점이 있지요. 진군 레스텔, 이기자 레스텔, 자운 레스텔 등 많은 레스텔이 부대 근처에 있습니다. 이 중에서 자운 레스텔, 창조 레스텔, 상무 레스텔을 사용하려면 육군 복지시설 예약체계에서 예약을 한 뒤 방을 배정 받아야 합니다. 보통 인터넷이라면 접속하는데 딱히 큰 문제가 없지만. 특이하게 사이버 지식 정보방에서는 메인 홈페이지에 접근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접속이 불가능한 원인




    원인은 사이버 지식 정보방에서의 접속 차단과 관련이 있습니다. 컴퓨터는 웹사이트에 접속하기 위해서 '포트' 라는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는 통로를 통해 접속을 합니다. 포트는 1번 부터 65535 번 까지 번호가 부여되어 있고, 용도에 따라서 나눠서 사용이 됩니다. 예를 들면 보통의 일반 사이트들은 접속할 때 80이나 8080 포트를 통하여 접속을 하고, FTP 서버는 보통 22번을 통해서 전송이 됩니다. 여기서 말하는 육군 예약 체계 사이트는 메인페이지에 접속하기 위해서 80포트를 쓰지 않고, 448번 포트를 통하여 접속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보안상의 이유인지 사이버 지식 정보방에서는 448번 포트으로는 어느 사이트 든 접속을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아무리 새로고침을 한 들, 사이버 지식 정보방에서는 메인페이지에 들어가기가 힘든 것 이지요.


    해결 방법

    다행히도 448 포트를 쓰지 않고, 80번 포트를 사용해서 접속이 가능은 합니다. 왜냐하면, 메뉴 화면 접속은 448포트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이지요.


    따라서, 아래의 주소로 접속하면 됩니다.


    http://www.welres.mil.kr/billetInfo/tradoc/sisul_10.jsp


    로그인 후에는 448포트를 사용하는 메인 페이지로 이동되는데, 위의 주소로 다시 들어가면 로그인 한 상태로 이용 가능 합니다.



    ※포트 접속 가능 여부 확인은 portquiz.net을 이용하였습니다.



    [본문에 사용된 SVG 파일]

    국방부 로고만.svg

    network-154851.svg



    댓글

어제는 이곳에 명이 다녀갔습니다.

Powered &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