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
Yesterday
-
Total
-
  • 스팀 스카이림 런처 Install 만 나올 때
    Soliloquy 2018. 2. 6. 16:07

     

    스카이림 로고 그린이: AlcoholSwabs


    최근 엘더스크롤: 스카이림을 한 번 해보고 싶어서 스팀으로 설치를 했다. 그런데 분명 설치가 다 되었음에도 실행하니 런처에 Play가 아닌 Install이 나왔다. 이 상태에서는 게임을 실행시킬 수 없다. Install버튼을 눌러 보았지만, 안타깝게 관리자 권한으로 런처를 재시작 하는 것 말고는 큰 변화가 없었다. 설치를 했는데 시작을 못하다니... 


    스카이림 런처, Install 버튼만 활성화 되어있다.


    인터넷을 찾아보니 몇 가지 추천 사항이 있었다. 스팀을 통한 파일 무결성 검사, 스팀 라이브러리 폴더 재설정, 게임 재설치등 등 여러 의견들이 많았다. 재설치 해서 해결되엇다는 글이 많이 보이긴 했지만, 재설치 하기는 귀찮아서 대신 파일 무결성 검사를 했다. 검사 결과는 손상된 파일이 없다고 나왔고, 당연하게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


    파일에 문제가 없다면 혹시 설치 할 때 스팀에서 설치 마무리를 제대로 안했나 싶어서 인터넷으로 스카이림 설치 레지스트리를 찾아 직접 넣어봤다. 그랬더니, 당연한듯이 Install 버튼이 Play버튼으로 바뀌어 있었다.


    원인

    원인을 모르겠다. 스팀 헬퍼 서비스를 꺼놔서 그런가, 아니면 설치할 때, 게임 실행에 필요한 파일 설치를 건너뛰어서 그런가. 검색을 해봐도, 정확한 해결방법이 없는 걸 보면 크게 알려진 문제가 아닌 것 같다.


    해결법

    1.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연다.
    2.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컴퓨터\HKEY_LOCAL_MACHINE\SOFTWARE\WOW6432Node\bethesda softworks\'[각주:1] 로 이동한다.
    3. Bethesda softworks에 'Skyrim' 키를 만든다.
    4. 만들어진 'Skyrim' 키에서 'Installed path' 문자열 값 이름을 추가하고, 데이터에 스카이림 설치 폴더 위치를 입력한다.


    5. 혹여나 런처 실행 시 INI 오류가 난다면, 'Installed path' 데이터 끝에 위 사진 처럼\ 을 한 번 붙여야 한다.



    [본문에 사용된 SVG 파일]

    Skyrim Launcher.svg



    1. 컴퓨터가 32비트일 경우: '컴퓨터\\HKEY_LOCAL_MACHINE\\SOFTWARE\\bethesda softworks\\', WOW6432Node가 빠진다. [본문으로]

    댓글

어제는 이곳에 명이 다녀갔습니다.

Powered & Designed by Tistory